매출부진의 진짜 원인은 ‘문제 자체를 모른다는 것!’
문제가 있다는 것조차도 모르고 지나치고 있는 것은 아닐까?
매출부진 문제의 경우, 잘 되던 매장이 어느날 갑자기 매출부진으로 나타난다는 것이
결코 일반적이진 않기 때문이다. 매출부진은 서서히 여러 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나타나기 때문이다.
간단한 ‘손익분석’만으로도 문제 쉽게 찾아내..
‘매출이 얼마 정도가 되어야 손익분기가 되나요?’
또는 ‘월 500만원의 이익을 내기 위해서 매출은 어느 정도가 되어야 하나요?’ 등에
대한 분명한 답을 우선 찾는 것이 시급하다.
그러한 구체적인 기준을 바탕으로 현재 매출수준이 만족스러운지, 그렇지 못한지를 판단해야 한다.
그것은 바로 간단한 ‘손익분석’을 통해서 쉽게 가능하다.
‘손익분석’은 비용구조에 대한 분석으로부터 시작된다.
그리고, 이익률에 대한 분석을 통해서 구체화 된다.
고정비용과 변동비용 등에 대한 분석을 통해서 간단하게 ‘손익분기점’을 찾아내게 되고,
목표이익 달성을 위한 목표매출이 계산되는 것이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적정 매출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있어야 문제점을 인식할 수 있는
기본 환경이 비로소 마련되는 것이다.
바로 그 다음에 매출부진에 대한 진짜 원인을 찾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고정비(F)
손익분깃접(B.E.P)-- > 1 - ------------------
변동비(V)
-------
매출액(S)
'세무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8월은 중간예납신고의 달(법인) (0) | 2010.08.17 |
---|---|
증여와 양도 (0) | 2010.08.17 |
양도소득세 비과세감면 요건 (0) | 2010.08.12 |
세무조사 1순위는? (0) | 2010.08.11 |
세금계산서를 받지못할때는 이렇게 (0) | 2010.08.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