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1 10

I don't think / anyone will mind. 아무도 신경을 쓸 것 같지는 않아.

♡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기초편) ♡# 제목 : “141 : I don't think /  anyone will mind.        아무도 신경을 쓸 것 같지는 않아. '부정적'인 '의견'을 말할 때도 'don't 패턴'을 쓰는데요.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같지는 않다'라고 이야기 할 때는 'I don't think~' '핵심패턴'을 사용합니다.여기서 '주의'해야 하는 것은 'I think / [부정문]'이 아니라, 'I don't think / [긍정문]'의 '형태'라는 것입니다!'연습'을 통해 자연스럽게 'I don't think~' 문장을 만들 수 있도록 해봅시다.---> “I don't think / [(that) S V~]”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 [S주어가 V동사..

영어회화 패턴 2024.11.01

“In the beginning / was the Word,

♡ 오늘의 '영어성경 사진' ♡ (339강)# 제목 : “하나님이신 말씀”(The Word who is God)“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요한복음 1장 1절)“In the beginning / was the Word,(인 둬 비기닝 / 워ㅈ 둬 워ㄹㄷ)태초에 / 말씀이 계셨다,/ and the Word was with God,(앤ㄷ 둬 워ㄹㄷ 워ㅈ 위ㅆ 갇)/ 그리고 말씀은 하나님과 함께 계셨다,/ and the Word was God.”(앤ㄷ 둬 워ㄹㄷ 워ㅈ 갇)/ 그래서 말씀은 하나님이셨다.(John 1:1)(쟌 원 원)※ 어휘 & 어법 정리 ※- 'in the beginning' : '태초에,' '처음에'- 'be with + 명사' :..

생명의 Q.T 2024.11.01

“Wise Men Rejoice.” (동방박사들이 기뻐한다)

♡ “오늘의 성경”(Today's Scripture) ♡1. 읽을말씀 : 마태복음 2장 9절~11절 (Matthew 2:9~11, NKJV)“9 박사들이 왕의 말을 듣고 갈새 동방에서 보던 그 별이 문득 앞서 인도하여 가다가 아기 있는 곳 위에 머물러 서 있는지라10 그들이 별을 보고 매우 크게 기뻐하고 기뻐하더라11 집에 들어가 아기와 그의 어머니 마리아가 함께 있는 것을 보고 엎드려 아기께 경배하고 보배합을 열어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예물로 드리니라”“9 [When they heard the king], / they departed ; and behold, / the star / [which they had seen / in the East] / went / before them, / [till it..

생명의 Q.T 2024.11.01

성령의 열매를 추구하는 삶

성령의 열매를 추구하는 삶 영상큐티보기갈라디아서 5:13 - 5:2613 형제들아 너희가 자유를 위하여 부르심을 입었으나 그러나 그 자유로 육체의 기회를 삼지 말고 오직 사랑으로 서로 종노릇하라14 온 율법은 네 이웃 사랑하기를 네 자신같이 하라 하신 한 말씀에서 이루어졌나니15 만일 서로 물고 먹으면 피차 멸망할까 조심하라16 내가 이르노니 너희는 성령을 따라 행하라 그리하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17 육체의 소욕은 성령을 거스르고 성령은 육체를 거스르나니 이 둘이 서로 대적함으로 너희가 원하는 것을 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라18 너희가 만일 성령의 인도하시는 바가 되면 율법 아래에 있지 아니하리라19 육체의 일은 분명하니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20 우상 숭배와 주술과 원수 맺는 것과 ..

생명의 Q.T 2024.11.01

네 집에 있는 교회

“네 집에 있는 교회.”​[빌레몬서 2]​여러분 집에는 교회가 있습니까? 부모와 자녀, 친구와 친지들이 모두 다 그 교회 교인입니까? 아니면 그 중 어떤 사람들은 아직 회심하지 않은 상태입니까? 여기서 잠깐 멈춰 서서 나는 우리 집에 있는 교회 교인인가?라고 자문해 봅시다.​첫째부터 막내까지 다 구원받았다면 가장인 아버지의 마음이 기뻐 뜀은 물론이요 어머니의 눈에서도 감사의 눈물이 흐를 것입니다! 주께서 여러분 가정에 이런 큰 축복을 허락해 주실 때까지 계속 간구합시다. 오늘 본문에 나오는 빌레몬도 자기 집에 사는 사람이 다 구원 얻는게 가장 큰 소원이었을지 모릅니다.​그러나 처음에는 이 소원이 완전히 다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 집에는 빌레몬에게 나쁜 짓을 한 후 도망친 악한 오네시모가 있었습니다. ..

생명의 Q.T 2024.11.01

인생을 불행하게 만드는 3가지

인생의 세 가지 불행중국 송나라 성리학의 대표적 학자인 '정이'는인생에는 세 가지 불행이 있다고이야기했습니다.첫째는 '소년등과(少年登科)'로너무 이른 나이에 과거에 급제하는 것을 일컫습니다.인생의 쓴맛을 보지 못한 사람이단번에 벼슬을 얻는다면 쉽게 나태해지고,교만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둘째는 '석부형제지세(席父兄弟之勢)'라고 하는데,이는 권세 있는 부모, 형제를 두는 것을 뜻합니다.자신의 노력으로 일군 것이 아니기 때문에잘못하면 특권의식에 빠질 수 있으며,어려움이 닥쳐도 끈기가 없어서쉽게 포기할 수 있습니다.셋째는 '유고재능문장(有高才能文章)'으로재능이 뛰어나고, 문장력이 탁월한 것을 뜻합니다.뛰어난 재능을 갖고 태어나더라도인격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자만에 빠지고 우쭐하여다른 사람들에게 외면당할 수 있다..

지혜 모음 2024.11.01

소금 같은 사람

소금 같은 사람소금이바다의 상처라는 걸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소금이바다의 아픔이란 걸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세상의 모든 식탁 위에서흰 눈처럼소금이 떨어져 내릴 때그것이 바다의 눈물이라는 걸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그 눈물이 있어이 세상 모든 것이맛을 낸다는 것을- 류시화 시인의 '소금' 중에서 -다양한 조미료 중에서도소금은 고유한 맛으로 우리 삶에깊은 영향을 미칩니다.달콤한 설탕은인생의 쓴맛을 잊게 해 주고,고소한 참기름은텁텁한 삶을 마치 신혼 생활처럼달콤하고 고소하게 바꿔줍니다.화끈한 고춧가루는단조로운 일상을 뜨거운 열정으로바꿔줄 수 있습니다.그러나 이들 중에서도 소금은단순히 짠맛을 넘어섭니다.조금 덜 달콤하거나 덜 고소한음식을 먹을 수는 있지만,소금 없는 요리는 상상할 수 없습니다.소금의 맛이 바다의 상처와..

지혜 모음 2024.11.01

조금만 더

조금만 더1845년 11월, 영국 고고학자 오스틴 레이어드는,인부들과 함께 이라크 니네베 주 누마네아의단단하고 척박한 땅을 파헤치고 있었습니다.고대국가 아시리아의 수도 중 하나였던'님루드(Nimrud)'를 찾고 있었습니다.레이어드는 도시 구조와 위치를 연구하여중요한 유물이 있을 가능성이 높은 곳을발굴하도록 지시했습니다.하지만 15m나 땅을 파도 유물은 나오지 않았습니다.헛고생에 지친 인부들은 이곳에서 철수할 것을레이어드에게 요청했습니다.하지만 레이어드는 인부들을 독려해조금만 더 파보자고 권유했습니다.인부들이 할 수 없이 단단하고 메마른 땅을다시 파고들어 가자 황토색의 모래흙 속에서5단으로 구분된 높이 1.98m, 폭 45㎝인검은 석회암 비문이 나타났습니다.바로 이것이 샬마네세르 3세의'검은 오벨리스크(B..

지혜 모음 2024.11.01

물세례와 성령세례의 차이

사도행전(행) 1장4. 사도와 같이 모이사 저희에게 분부하여 가라사대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 들은바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4. On one occasion, while he was eating with them, he gave them this command: "Do not leave Jerusalem, but wait for the gift my Father promised, which you have heard me speak about.5. 요한은 물로 세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하셨느니라5. For John baptized with water, but in a few days you will be baptized with the Holy Spi..

생명의 Q.T 2024.11.01

눈물없이는 볼수없는 아름다운 인연

♥ 정말 눈물없이는 볼수없는 아름다운 인연(감동입니다) ♥​저는 예순 중반의 할머니입니다.저는 한 대학교의 의대 교수인데요.이제 내년이면 정년이 되어은퇴를 하게 되네요.​제가 사람 답게 살고 교수까지될 수 있었던 사연을얘기하고 싶습니다.​저는 깡 시골에서 태어나서아주 어릴 때부터 장작 땔나무를 해오고 집안허드렛일을 도왔습니다.​저희 집은 아주 가난했고부모님은 여자애는 공부할필요가 없다고 하셨죠.​하지만 저는 집안 일보다는공부에 흥미가 많았어요.​몰래 학교 창문으로 들여다 보며한글을 익히고 산수를 공부하다가쫓겨나기도 하고 부모님한테잡혀 와서 혼쭐이 나기도 했어요.​계집애가 공부해서 뭐할 거냐며살림이나 잘 배우라고 하셨죠.​그런 제 삶에 변화가오기 시작한 건젊은 여선생님이오시고부터 였어요.​시내에 있는 유일..

지혜 모음 2024.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