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4가지 방식을 통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실 수 있습니다.
1. e세로 홈페이지(국세청 온라인)을 통한 세금계산서 발행방법(ERP, ASP를 이용하지 않는 사업자)
2. 기존 민간시스템을 활용하는 방법(ERP시스템 구축자 또는 ASP 중계사업자)
3. 전화기(ARS)를 통한 발행방법(인터넷 취약계층 및 인터넷 사용이 불가한 경우)
4. 신용카드 결제망(VAN)을 통한 방법(신용카드가맹점 또는 현금영수증)
이메일 관련
□ 개선사항
1.메일에서 요약정보가 아닌 상세정보 조회 및 인쇄 가능
2.XML뷰어에 인쇄버튼을 추가하여 인쇄 가능
□ 발행 이메일 상세조회화면에서 인쇄시 선이 안보이는 경우 조치 방법
1.인터넷익스플로러 V6
도구>인터넷옵션>고급탭에서 인쇄항목중 '배경 및 이미지 인쇄'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2.인터넷익스플로러 V7
도구>인터넷옵션>고급탭에서 인쇄항목중 '배경 및 이미지 인쇄'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3.인터넷익스플로러 V8
도구>인터넷옵션>고급탭에서 인쇄항목중 '배경 및 이미지 인쇄'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4.인터넷익스플로러 V8일경우에 '배경 및 이미지 인쇄'옵션을 체크해도 안될 경우
IE8 메뉴항목에서 파일>페이지설정에서 '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 옵션'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 보안메일프로그램이 제대로 설치되지 않을 경우,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http://demo.initech.com에 접속하여 INISAFEWEB6.3버전을 선택하여 설치하신 후
다시 메일을 열어보시면 정상적으로 화면이 보입니다.
메일 재발송 및 수신 확인 방법
▷ 발송메일 수신확인
01.e세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 합니다.
02.[마이페이지]>[메일현황관리]를 클릭합니다.
03.메일발송일자를 입력한 후 조회버튼을 클릭합니다.
04.하단 스크롤바를 오른쪽으로 움직여 발송결과와 확인일시를 확인합니다.
▷ 메일 재발송
05.재발송 할 메일을 선택한 후 재발송버튼을 클릭하십시오. 이때 메일주소는 변경하여
재발송 할 수 있습니다.
*. 변경시 반드시 체크버튼을 체크한 후에 변경이 가능합니다.
06.확인버튼을 클릭하면 메일이 재발송됩니다.
메일수신 오류시 조치방법
○ 웹메일 사용자가 메일 수신이 안되는 경우
- 메일 수신함 용량이 가득찼는지 여부 확인
- 메일주소가 잘못 입력되어 있는지 여부 확입
○ 자체 메일서버 사용자가 메일 수신이 안되는 경우
- 아웃룩 익스프레스 프로그램 사용시 빈화면이 나오는 경우
▷ 조치방법 : [도구]→[옵션]→[보안] 탭 선택하고
“바이러스 가능성이 있는 첨부 파일을 저장하거나 열 수 없음” 항목 체크 해제
- 자체 메일서버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경우 보안강화를 위해
스크립트가 포함된 메일의 경우 차단
▷ 조치방법 : 전자세금계산서 메일에 대해서는 차단해제 필요
○ 전자세금계산서는 일반메일이 아닌 보안메일로 발송
- 메일을 정상적으로 열어보기 위해서는 보안메일관련 프로그램 설치가 반드시 필요
* [e세로 홈페이지]의 [자료실] 16번 “ 보안 e-mail열기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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