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은 내가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선택하는 것이 아닙니다.
믿음은 하나님이 주신 선물입니다.
그래서 믿음을 감사하므로 잘 관리해야합니다.
믿음이란 축복을 받을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만일 우리가 하나님으로부터 축복을 받기 원한다면 그것을 얻을 수 있는 길은 오직 믿음뿐입니다.
기도를 하더라도 정말 믿는 사람이 간절히 드리는 기도가 아니라면 하나님의 보좌로부터 응답을 끌어내릴 수 없습니다. 믿음은 우리 영혼과 예수님 사이에 있는 천사와 같은 사자입니다. 그 천사가 뒤로 물러나면 기도를 올려보낼 수도 없고 기도에 대한 응답을 받을 수도 없습니다. 믿음은 이 땅과 천국을 연결하는 전선과 같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의 메시지가 그 줄을 타고 어찌나 빨리 날아오는지 우리가 미처 부르기도 전에 하나님은 응답하십니다. 우리의 말이 아직 우리 입 안에 있는데 하나님은 벌써 우리의 기도 소리를 들으십니다. 그러나 믿음의 전선이 툭 끊어진다면 어떻게 하나님의 약속을 받을 수 있겠습니까?
지금 곤란에 빠져 있습니까? 그렇다면 믿음으로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쫓기며 살고 있습니까? 그렇다면 믿음으로 피난처되신 주님께 기도하십시오. 그러나 믿음이 없다면 아무리 하나님을 부른다 해도 헛되이 부르는 것입니다.
믿음은 우리를 하나님과 연결시켜 줍니다. 믿음은 우리를 하나님의 능력으로 옷입혀 줍니다. 믿음은 여호와의 전능하심을 내 편으로 끌어들입니다. 믿음은 하나님의 모든 속성으로 하여금 나를 방어하게 해줍니다. 믿음은 내가 지옥의 권세들을 물리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믿음은 내가 승리하며 행진할 수 있게 해줍니다.
바다 물결처럼 요동하는 사람은 하나님으로부터 그 무엇도 받을 것으로 기대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믿음을 잘 지켜 보십시오. 왜냐하면 아무리 가난하다 해도 믿음을 가지고 있으면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지만 믿음 없이는 아무것도 얻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막 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