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하나님의 거룩한 임재안에 거하려면---토저

천국생활 2009. 9. 14. 13:36

 

1. 하나님의 거룩한 임재 안에 거하려면?

 

우리가 하나님의 거룩한 임재에 거하려면

정직히 생각하고 어떤 결과를 당하더라도 옳다고 여기는 것을 즉시 행동에 옮겨라.

이렇게 하려면

십자가를 지고 자신에 대한 사람들의 평판에 대해 죽어야 하며 어려움을 각오해야 한다.

간사하지 않은 마음은 보물처럼 중요하다.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이런 마음을 가져야 한다.

영원한 것에 인생을 투자해야 한다.

천국이 땅보다 중요하고 영원이 시간보다 중요하다고 여겨야 한다.

 

악과 타협하는 짓을 중단해야한다.

윤리적 입장을 제대로 세우고 이 사회에 대하여 분명한 목소리를 내야 한다. 사람들이 중요한 것과 중요하지 않은 것, 중심적인 것과 주변적인 것을 구별하지 못한다. 지적인 존재이지만 그것을 유지할 만큼 도덕적 지혜는 없다.

 

중요하게 여길 것은

오직 하나님만이 위대하는 것이다.

오직 하나님만이 지혜로우시다는 것이다.

하나님을 떠나면 모든 것이 무의미하다는 것이다.

우리가 하나님 안에서 행한 것만 결국 남는 다는 것이다.

인간의 죄는 실재라는 것이다.

하나님은 죄를 용서하신다는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를 영생에 이르도록 지켜주신다는 것이다.

이것을 무시하는 죄는 하나님의 임재 밖으로 우리를 쫓아낸다.

 

하나님의 심판의 정당성을 받아들이지 아니하면 자신에게 긍휼히 필요하다는 것을 인정할수없다.

따라서 인간의 죄와 고통에 대한 책임은 하나님께 전가시키고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음은 하나님의 참회에 해당하는 행동이라고 왜곡하게 된다.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를 맺기 위해서는 사람들과 불화할수밖에 없는 경우가 종종있다.

전도하기 위해서 모든 사람과 화목해야 한다는 것이 현대기독교의 생각이다. 그러나 진리와 정반대이다.

언제나 사람편이냐 하나님 편에 서랴고 구별되이 행해야 한다.

행복보다 진리를 선택하며 살아야 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천국에서 얼마든지 행복한 시간을 보낼수 있기 때문이다.

진리와 행복을 모두 갖는 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러면 나는 진리를 택하겠다.

세상을 향해 당당히 NO라고 말해야할 문제가 있다.

하나님 말씀으로 정죄되는 잘못된 가치관은 절대 용납해서는 안된다.

모세는 바로와 화목할수없는 것이다. 엘리야는 이세벨과 화목할수없는 것이다.

 한번 태어난 자는 두번 태어난 자를 대적하기 때문이다.

 

거룩한 임재에 거하려면 신앙의 권태에서 나와야 한다.

오늘날 타락한 교회는 사람들을 끌어 모으기 위한 막대사탕 작전을 당연한 것으로 여긴다.

사람들은 이 잘못된 현상 때문에 피해를 보면서도 그것이 그리스도와 사도들의 교훈이 아니라는 것은 상상하지도 못한다. 그래서 이제는 눈에 보이는 금송아지를 만들어 하나님이라고 경배하려고 한다.

사람들의 마음을 끌기 위해 성경적이지 않은 온갖방법을 시도하나 미성숙한 성도들에게 오락거리만

제공하고 하니님께 더욱 싫증나게 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세상과 너무나 비슷하게 살게 만든다.

교회가 세상의 악세사리가 되도록 경박해졌다.

 

하나님을 믿는 믿음을 붙잡아야 한다. 믿음을 믿는 믿음은 소용이 없다.

세상을 버리지 않고도 그리스도를 영접할수있다고 믿는 새로운 그리스도인 세대가 탄생했다.

인간의 영적부패성을 충분히 지적하는 설교는 많지 않다.

참회개가 없는 이유는 처음으로 복음을 전한 사람들이 죄의 심각성을 충분히 다루어주지 않았기 때문이다.

우상을 제거하는 고통스런 과정을 거치지 않았기 때문에 기독교를 믿는다고 고백하는 사람들은 많지만 우상에서 벗어난 자유를 얻은 사람들은 너무 적다. 자기기만과 기도가 도피처 처럼 되어있다.

반쯤 죽은 삶을 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의 삶이라고 착각하고 있다.

참된 신앙은 수동적이 아니라 능동적이다.

그것은 우리가 어떤 조건들을 충족시킬 것을 요구한다.

또한 그것은 우리가 처음 믿는 순간부터 그리스도의 교훈에 온전히 복종하는 삶을 살도록 요청한다.

참신앙은 영적 도덕적 변화를 일으키며 정확한 내적증거를 갖게 한다.

신앙의 본질은 의지이며 의의 본질도 의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