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우리 자신을 돌아보면 절대 위로나 확신을 얻을 수 없습니다. 그런데 성령은 우리의 눈을 자신으로부터 완전히 돌아서게 하십니다. 그는 우리에게, 우리는 아무것도 아니요 “그리스도가 모든 것”이라고 말씀해 줍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구원받는 것은, 여러분이 그리스도를 잡고 있기 때문이 아니라 그리스도께서 여러분을 구원하시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을 구원하는 것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여러분의 기쁨이 아니라 바로 그리스도 자신이십니다.
믿음이 구원의 도구가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 믿음이 여러분을 구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을 구원하는 것은 그리스도의 보혈과 그의 공로입니다. 따라서 그리스도를 쥐고 있는 여러분의 손을 자꾸 쳐다보지 말고 그리스도 자신을 바라보십시오.
여러분의 소망을 바라보지 말고 여러분의 소망의 원천되신 예수님을 바라보십시오. 여러분의 믿음을 바라보지 말고 여러분의 믿음을 시작하고 완성하시는 예수님을 바라보십시오. 우리는 우리의 기도, 우리가 하는 일, 우리의 기분 등을 바라보다가는 행복을 맛볼 수 없습니다.
우리 영혼에 안식을 주는 것은 우리가 어떤 존재냐가 아니라 예수님이 어떤 분이냐 하는 것입니다.
사탄을 즉시 이기고 하나님과 화목하려면 반드시 “예수님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눈을 그리스도께만 고정시키십시오. 마음속으로 그의 죽으심, 그의 고난, 그의 공로, 그의 영광, 그의 중보 기도, 이런 것들을 늘 생각하십시오. 아침에 일어나서도 예수님만 바라보고 밤에 누워서도 예수님만 바라보십시오.
두려움이 끼어들지 못하게 하십시오. 예수님만 열심히 따라가십시오. 주님은 절대 여러분을 실망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두려움이 끼어들지 못하게 하십시오. 예수님만 열심히 따라가십시오. 주님은 절대 여러분을 실망시키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