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Q.T

은사의 차이 분별법

천국생활 2009. 1. 13. 15:32

은사의 차이 분별법


사랑이 있는 은사와 사랑이 없는 은사는 천양지차입니다.
봉사와 섬김의 목적이 무엇인가---자기를 나타내기 위함인가? 진정으로 예수 사랑으로 상대를 사랑하기위함인가? 이것도 구분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고린도교회는 많은 은사를 받은 교회이지만, 사랑으로 행하지 않았기에 여러 가지 문제로 시끄러운 교회이기도 했습니다. 바울은 이러한 고린도교회를 향해 사랑의 15가지 모습을 서술적으로 언급합니다. 고린도 전서 12장에서 은사를 나열하고 가장 큰 은사를 보이겠다고 강론하면서 13장에서 사랑은 ----세계 모든 글들 중에 최고인 <사랑 장>을 기록해주었습니다
.이는 교회 내에서 은사를 행할 때에 이러한 모습으로 행할 것을 권면하기 위한 것입니다.
사역은 능력으로 행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으로 행해야 합니다. 사랑은 영속적이지만 은사는 한시적이기 때문입니다. 사랑은 있으나 은사가 없는 경우와 은사는 있으나 사랑이 없는 경우가 있다면, 당신은 어떤 것을 택하시겠습니까? 당신의 교회에서는 사랑을 따라 은사가 행해지고 있습니까?

사랑은 은사를 발휘하기 위한 방법이자 최종적인 목표입니다. 한계성을 가지고 있는 우리들에게 있어 유일하게 영원한 것이 있다면 믿음과 소망과 사랑뿐입니다. 그러므로 한계를 가지고 있는 은사도 영원한 사랑을 기초로 할 때만 은사의 목적인 교회에 유익을 주고 바른 역할과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성취가 아닌 행함 그 자체가 의미 있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랑이 기반이 되어야 합니다.

[기도]
내가 행하는 모든 행위의 동기와 방법이 언제나 사랑에서 비롯하여 사랑으로 끝날 수 있게 하소서. 주여 진정으로 사랑의 은사로 채워주셔서 주의 일을 하게하소서......

'생명의 Q.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활에 대한 질문과 답  (0) 2009.01.13
복음에는 십자가와 부활이 반드시 들어가야  (0) 2009.01.13
바른 신학 ----바른 은사  (0) 2009.01.13
Jesus  (0) 2009.01.13
지식에 넘치는 그리스도의 사랑  (0) 2009.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