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유혹--톰 아이젠맨

천국생활 2008. 4. 7. 18:52
  

소책자  유혹  --톰 아이젠맨 지음

 

1. 내용 요약

 

누구나 유혹에 약한 인간이고 실패한 경험들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실패 할 때에도 하나님께서는 용서해 주고자 하신다(요일1:8-10). 그래서 패배감에 시달리지 말고 포기하지 않고 유혹을 대적하는 삶을 살아가자. 그렇기 위해서 구체적인 전략을 세우고 진멸하자.

첫째로 자신의 취약한 영역들을 연구하자. 그리고 나에게 유혹이 찾아오는 통로와 반복적인 패턴을 연구하자.

둘째로 성령 안에서 새로워지는 법을 배우자. 새로운 생활은 회개에서 출발한다 그리고 순종으로 지속된다 그리고 실천으로 강화된다.  정기적인 예배를 놓치지말고 기도로 하나님과 교제하며 성경을 공부하는 경건생활을 계속 놓치지 말자. 그러면 사단에게 속을 가능성이 낮아진다.

셋째로 우리의 적인 사단은 죄에 대한 대화로 의심을 품도록 함을 알아야 한다. 논쟁에서 사단에게 이길자가 없다. 하나님과 대화하기로 결정해야 한다. 재능을 악용하도록 죄의 경험을 맛보도록 할때 하나님께 의논하자.

넷째로 비젼 있는 삶을 살자. 비젼은 유혹에 대한 강력한 동인이 될수있다. 우리의 도전은 주님과 함께 항상 그 다음 단계를 밟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그래서 변혁적인 비젼을 제시할수 있는 지도자가 되어야 한다.

다섯째로 좋은 습관을 개발하자. 한 영역의 방어벽이 조금식 무너지면 머지않아 다른 영역도 무너지는 법이다. 좋은 습관은 자연스럽게 경건한 반응를 하게 한다. 좋은 습관은 개뜨리기 어렵다는 것을 명심하여야 한다.

여섯째로 자신의 강점을 경계하자. 강점에도 어두운 부분이 있다는 것을 알고 조심해야 한다.

일곱째로 유혹에서 도망치자. 요셉처럼 도망치는 것은 마귀와 대적하는 경우와 같다. 결코 비급한 행동이 아니라 용기가 필요하다.

죄가 우리 삶에 침투하면 모든 것이 어둡게 변한다. 우리는 주의 증인으로서 자유와 평화와 기쁨을 누려야 한다. 더 중요한 것은 세상에 적극적인 영향력을 행사해야 한다(마5:13-14).

 

느낀 점

 

나는 일평생 유혹과 싸워왔는데  사단의 유혹은 끈질기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구체적인 전략을 세우고 마귀를 대적하자는 글 내용은 아주 적절하다. 피투성이가 되어 방황하기 전에 이런 구체적인 작전 아래 산다는 것은 지혜로운 것이다. 가장 강력했던 유혹은 젊은 날에는 성적인 유혹이었다. 그리고 분노를 발하게 하는 유혹이었다. 그리고 부정적으로 불평불만하게 하는 유혹이었다. 그리고 생활에 대한 염려였다. 이 책에서 말하는 것중에 비젼을 가지고 나아가는 방법이 좋았고 피하고 보는 것이 가장 좋았다. 우리는 약하기 때문에 강해지기 위하여 피해야 한다. 요셉은 참 잘한 것이다. 고생은 했지만 그 결과는 축복이었다. 나도 마찬가지이다. 비젼으로 전념할때 오히려 살기가 쉬웠다. 자유로웠다. 피하는 것이 가장 쉽게 해결하는 방법이었다.

 

적 용

 

지금도 피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인터넷으로 지저분한 것을 과감이 삭제하고 들어가지 아니하며 성도의 교제로 이메일을 사용하고 좋은 메시지들을 듣고 찬양하는 삶을 산다면 이미 이기고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적용을 구체적으로 하기 위하여 시간을 만들려고 노력한다.

여자를 여자가 아니라  전도의 대상으로 볼려고 노력한다. 항상 긍정적으로 비판하고 보는 것을 습관화 한다.  절대주권자이신 하나님을 신뢰하며 의심하지 아니한다.

모든 더러운 것과 악한 것과 어두운 것을 제거하며 빛으로 충만하기 위해 애쓰고 힘쓴다.

빛으로 충만한 삶이 가장 매력적이므로 습관화 시키기 위하여 주님을 놓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