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4 10

거짓에 미혹되지 않고 진리에 거하는 삶

거짓에 미혹되지 않고 진리에 거하는 삶 영상큐티보기데살로니가후서 2:1 - 2:121 형제들아 우리가 너희에게 구하는 것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강림하심과 우리가 그 앞에 모임에 관하여2 영으로나 또는 말로나 또는 우리에게서 받았다 하는 편지로나 주의 날이 이르렀다고 해서 쉽게 마음이 흔들리거나 두려워하거나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라3 누가 어떻게 하여도 너희가 미혹되지 말라 먼저 배교하는 일이 있고 저 불법의 사람 곧 멸망의 아들이 나타나기 전에는 그날이 이르지 아니하리니4 그는 대적하는 자라 신이라고 불리는 모든 것과 숭배함을 받는 것에 대항하여 그 위에 자기를 높이고 하나님의 성전에 앉아 자기를 하나님이라고 내세우느니라5 내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 이 일을 너희에게 말한 것을 기억하지 못하느냐..

생명의 Q.T 2024.09.04

내가 원하노니 깨끗함을 받으라 하시니

“내가 원하노니 깨끗함을 받으라 하신대.” [마가복음 1:41] 태고 적부터 있던 어둠이 “빛이 있으라”고 하신 전능자의 명령을 들었습니다. 그러자 즉시 빛이 생겼습니다. 그런데 주 예수님의 말씀도 그 능력 있는 태고 적 말씀과 똑같은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창조와 마찬가지로 구속도 능력의 말씀을 갖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면 말씀대로 됩니다. 당시 문둥병은 인간적인 방법으로 치료되지 않았을 뿐더러 자연도 그 병을 치유하는데 아무 도움이 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의 말씀 한마디로 문둥병이 발한 그 자리가 완전히, 그리고 영원토록 치료되었습니다. 그런데 죄인인 우리는 문둥병자보다 더 비참한 궁지에 빠져 있습니다. 그러니 그 문둥병자의 본을 따라 예수님께 가서 “그에게 꿇어 엎드리어 간구하십시오..

스펄젼의 Q.T 2024.09.04

국회를 탄핵하고 싶다

[국민은 국회를 탄핵하고 싶다]--박성희 이화여대 부교수--  권력이 인간을 타락시킨다는 건 틀리는 말이다.아일랜드 극작가 조지 버나드 쇼는 권력이 인간을 타락시키는 게 아니라,바보들이 권력을 타락시킨다고 말했다.잘 쓰면 권력만큼 세상에 이로운 것이 없다.문제는 그게 바보들 손에 들어갔을 때 어떤 흉기가 돼서 세상을 어지럽힐지 가늠하기 어렵다는 데 있다.바보들 손에 권력을 쥐여주면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요즘 대한민국 국회만큼 잘 보여주는 곳이 또 있을까 싶다.그게 어떤 흉기인지도 모르면서 일단 휘휘 휘두르며 노는 모습이 흡사 원시인 같다.청문회에서 탄핵에 이르기까지, 모든 제도와 수단을 저렇게 철저하게 자기만을 위해 사용하는 권력 집단을 매일 봐야 하는 국민은 무슨 죄인지 모르겠다.국가의 미래를 고민해야..

게시판 2024.09.04

인생은 등산과 같다

산에 오르는 네 사람산에 오르기 위해 모인 네 사람이 있었습니다.네 사람은 모두 정상에 도착했지만,그 과정은 달랐습니다.먼저 첫 번째 사람은 산에 오르기 위해새 등산화를 마련해서 산에 올랐는데등산화가 발에 잘 맞지 않아 계속 투덜거리며산에 올랐습니다.두 번째 사람은 산 중턱에서 경치를 바라보다양 떼 무리와 숲으로 둘러싸인 집을 보더니'저런 곳에서 살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에오랜 시간을 그곳에서 보냈습니다.세 번째 사람은 작은 구름만 봐도'비가 쏟아져 혹시라도 사고라도 나지 않을까?'라며전전긍긍 올라갔습니다.마지막 사람은 산에 오르며나무와 풀, 바위와 계곡을 보며 감탄했고자연에 감사함을 느끼면서 정상에올랐습니다.인생은 등산하는 것과 같습니다.정상에 올라가야 아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과연 ..

지혜 모음 2024.09.04

매미의 다섯 덕

[매미의 오덕(五德)]입추(立秋)가 지나면 수컷 매미는 더 정열적(情熱的)으로 울어댑니다.빨리 짝을 만나 이승에서의 사랑을 나누고 떠나야 하기 때문입니다.매미의 일생(一生)을 살펴보면, 매미는 땅속에서 7년을 기다렸다가 성충(成蟲)이 되어 이 세상(世上)에 나와서 10여일 정도 살다 짧은 생(生)을 마친다고 합니다.예로부터 매미는 다섯 가지의 덕(德)을 가진 곤충으로 알려졌으며, 매미의 오덕(五德)은 문(文)ㆍ청(凊)ㆍ염(廉)ㆍ검(檢)ㆍ신(信)이라고 합니다.1. 첫째 문(文)은 머리 모양과 곧게 뻗은 입 모양이 선비의 갓끈을 닮았다고 하여 문(文)이라 하며,2. 두 번째 청(凊)은 여느 곤충들과는 달리 곡식을 먹어 해를 끼치지 않고 이슬과 나무의 진을 먹는다고 하여 맑음을 뜻하는 청(凊)이고,3. 세 번..

지혜 모음 2024.09.04

Would you like some wine? 와인 좀 드실래요?

♡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기초편) ♡# 제목 : “099 : Would you like some + 명사?” ((명사) 좀 드릴까요?)'조동사 would'는 공손하게 의견을 말하거나 부탁하기 위해 주로 사용하는 '패턴'이라고 배웠는데요!오늘은 이 '조동사 would'를 이용해서 상대방에게 공손하게 무언가를 권할 때 쓰는 '핵심패턴'입니다.그리고 'some' 뒤에는 '명사'가 와서 '(명사)를 좀 드릴까요?'라고 물어보는 '표현'입니다.---> “Would you like some + 음식명사?” :  “(당신은) 약간의 (음식명사)를 드시겠어요?”      “Would you like some + 명사?” :          “(당신은) 약간의 (명사)를 하시겠어요?”  That sounds gr..

영어회화 패턴 2024.09.04

“예수님의 이름으로 구하세요” (Ask in Jesus' Name.)

♡ 오늘의 '영어성경 사진' ♡ (289강)# 제목 : “예수님의 이름으로 구하세요” (Ask in Jesus' Name.)“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  (요한복음 16장 24절) “Until now / you have not asked / for anything(언티을 나우 / 유 해부 낱 애슼ㅌ / 훠ㄹ 에니쓍)지금까지는 / 너희가 구해오지 않았다. / 어떤 것도/ in my name. // Ask / and you will receive,(인 마이 네임 // 애ㅅㅋ / 앤ㄷ 유 위을 (우)뤼시이부)/ 내 이름으로 // 구해라, / 그러면 너희는 받을 것이다,/ and your joy will be complete.”(앤..

생명의 Q.T 2024.09.04

“Blessings in Sleep” (잠을 자는 동안의 축복)

♡ “오늘의 성경”(Today's Scripture) ♡1. 읽을말씀 : 시편 127편 2절(Psalm 127:2, AMP)“너희가 일찍이 일어나고 늦게 누우며 수고의 떡을 먹음이 헛되도다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그의사랑하시는 자에게는 잠을 주시는도다”“It is vain / for you / [[to rise up / early],(이ㅌ 이ㅈ 붸인 / 훠ㄹ 유 / 투 (우)롸이ㅈ 엎 /어ㄹ(을)리)/ [to take rest / late], / [to eat the bread(투 테이ㅋ (우)뤠슽 / (을)레잍 / 투 이잍 둬 부뤠ㄷ)/ of [anxious] toil]] — [for He gives [blessings](어부 앵셔ㅅ 토어이을 / 훠ㄹ 히 기부ㅈ 블레싱ㅈ)/ to His beloved / ..

생명의 Q.T 2024.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