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 패턴

I'll take care of the dishes. 설거지는 내가 맡을게.

천국생활 2024. 8. 14. 12:38

♡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기초편) ♡

# 제목 : “083 : I'll take care / of + 명사” (내가 (명사)를 처리할께)

'처리한다'라는 말보다는 '내가 무언가를 맡아서 할께'라는 뜻으로 '해석'하는 게 우리가 더 일상에서 많이 쓰는 말 같아요. 'take care of~'라고 하면 보통 '~을 돌보다'라는 뜻으로 기억하지만, '어떤 상황이 벌어졌을 때 수습하겠다'는 '의미'로도 쓸 수 있다는 것이 오늘 '패턴학습'의 포인트랍니다!

---> “I'll take care / of + 사람명사” :  “내가 (사람명사)를 돌볼 것이다”
      “I'll take care / of + 사물명사” :  “내가 (사물명사)를 처리할 것이다,”
                                                           “내가 (사물명사)를 (책임지고) 맡을 것이다”

We made a big mess!      우리가 완전 난장판을 만들어 놨구나.

I'll take care of     the dishes.       설거지는 내가 맡을게.

"    "       "     "        the mess.        엉망진창이 된 건 내가 처리할게.

"    "       "     "        the plans.         계획은 내가 맡을게.

"    "       "     "        your dog.         네 강아지는 내가 돌봐줄게.


※ '오늘의 퀴즈' 

* 코코아로 할래요. --->

                                I'll have a hot chocol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