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릇 하늘에 속한 자는 저 하늘에 속한 자들과 같으니.”
[고린도전서 15:48]
그리스도의 머리와 지체는 모두 한 본성으로 되어 있어서,
느부갓네살 왕이 꿈에 본 그 괴물 같은 신상과 전혀 다릅니다.
그가 꿈에서 본 신상의 머리는 정금이었지만 그 배와 넓적다리는 놋이요
그 종아리는 철이요 그 발은 얼마는 철이요 얼마는 진흙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신비한 몸은 절대 상반되는 것들이 불합리하게 혼합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 지체들은 죽을 수밖에 없는 존재들이므로 예수님도 죽으셨습니다.
그러나 영화된 그 머리가 불멸하니 그 몸 역시 불멸합니다.
이래서 “내가 살므로 너희도 살 것이라”는 말씀이 가능한 것입니다.
그 몸 특히 그 몸의 지체들인 우리는 모두 사랑하는 머리되신 주님과 똑같습니다.
머리가 택함받은 것처럼 지체들도 택함받았으며, 머리가 용납된 것처럼 지체들도 용납되었고,
머리가 살아 있으니 지체들도 살아 있습니다.
머리가 순금이라면, 그 몸의 모든 지체들도 역시 순금입니다.
이처럼 가장 친밀한 교제를 나누기 위한 근거로서 그 본성이 이중으로 연합되어 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여기서 잠깐 멈춰서 하나님의 아들이 사악한 여러분을 이처럼 높이어
그의 영광과 하나되게 해주시려고 그 높은 보좌에서 내려오신 것을 생각해 보십시오.
기절할 정도로 기쁘고 놀라운 일 아닙니까?
여러분은 죽을 수밖에 없는 자신을 기억할 때 너무 비참한 생각이 들어,
타락을 보고 “너는 나의 아버지라” 벌레를 보고 “너는 나의 자매라” 말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 안에서는 너무 영광스러운 존재라 전능하신 하나님께
“아바, 아버지라” 말할 수 있으며,
성육신하신 하나님께 “주는 나의 형제요 나의 남편이시니이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옛날에 자기 집안이 귀족 가문이었다고 해서 자기 자신을 높이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까?
그렇다면 우리는 그런 사람들보다 훨씬 더 영광스러운 존재들입니다.
아무리 불쌍하고 멸시당하는 신자라 해도 이 특권을 절대 놓치지 맙시다.
무분별한 나태로 인해 자기가 얼마나 훌륭한 가문에 속해 있는지 알아가는 일을 게을리 하지 맙시다.
또 자신이 그리스도와 함께 연합되어 있다는 이 엄청난 하늘의 영광은
생각지 않고 그 생각이 오직 현세의 허망한 것들에만 사로잡혀 어리석게 매달리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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