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9월

천국생활 2022. 9. 13. 12:57

우리나라는



* 일본의 식민지로부터 해방된 나라가 되었다.
* 왕정(王政)국가에서 자유민주주의 국가가 되었다.

* 호롱불, 촛불나라에서 원전기술과 원전수출이 세계 제일인 나라가 되었다.
* 가마타던 나라에서 자동차 왕국의 시대가 되었다.
* 보따리장사 나라에서 무역량 세계 7위의 나라가 되었다.
* 삼베바지, 버선 나라에서 신사 - 숙녀복의 인기가 세계 최고인 나라가 되었다.

* 짚신 나라에서 신발 수출 세계 1위의 나라가 되었다.
* 초가집 나라에서 세계적인 고급아파트 나라가 되었다.
* 사랑글방-서당 나라에서 문맹 없는 제1의 나라, 대졸 국민 제일 많은 나라가 되었다.

* UN의 도움으로 지킨 나라에서 UN에 영향력을 행사하고 UN사무총장을 배출한 나라가 되었다.
* 외화벌이용 노동 수출국으로부터 노동력 수입국이 되었다.

* 숭늉 나라에서 커피왕국이 되었다.
* 거북선 나라에서 선박수출 제1의 나라가 되었다.
* 비포장 꼬불길 나라에서 거미줄 고속도로의 나라가 되었다.

* 대장간 나라에서 제철왕국이 되었다.
* 5일장 나라에서 백화점, 대형마트의 나라가 되었다.

* 비행기 구경만 하던 나라에서 초음속 전투기를 생산, 수출하는 나라가 되었다.
* 활쏘는 나라에서 전차, 대포, 전투기 등 무기수출 세계 8위의 나라가 되었다.
* '계수나무' 달노래하던 나라에서 달을 탐색하는 위성을 쏘아올린 세계 7위의 나라가 되었다.

* 판소리 나라에서 K-팝과 유수의 세계적인 음악가를 배출한 나라가 되었다.
* 천막극장의 나라에서 세계적인 영화배우와 세기적인 영화를 만드는 나라가 되었다.
* 마라톤 1등의 나라에서 태권도 수영 빙상 골프 양궁 베드민턴 탁구 펜싱 야구 등 에서 1등하는 나라가 되었다.

* 철도, 버스에만 의존하던 나라에서 세계 제1의 지하철과 고속전철이 달리는 나라가 되었다.
* 여의도 경비행장에서부터 김포공항을 거쳐 인천공항은 세계 1위 공항 13년을 달성하는 나라가 되었다.

* 극소수의 미국 유학 나라에서 세계 3위에 오르는 나라가 되었다.
* 세계 초고층 건물을 가장 많이 짓는 나라가 되었다.
* 세계 최고의 문자로 인정 받는 '한글'을 가진 나라가 되었다.
* 받는 나라에서 베푸는 나라의 명성으로 전 세계로부터 호감과 주목을 받는 나라가 되었다.
* 인적자원-원자력-건설-반도체- 자동차 등으로 무한한 미래가 보장되는 나라가 되었다.
* 국민소득 60달라의 나라에서 35,000달라의 나라가 되었다.

° '70년의 공든탑'에 얼마나 기여했는지 지난세월을 생각해 본다. 

'게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외국인 교수가 본 한국인 -반성  (0) 2022.09.15
曺秀美의 애국심  (1) 2022.09.13
경기여고 동창회방에서 퍼온글입니다  (0) 2022.09.09
추석 인사  (0) 2022.09.09
아프레 쓸라  (0) 2022.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