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 패턴

I'm calling to place an order. 주문을 하려고 전화했습니다.

천국생활 2024. 5. 22. 12:28

♡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기초편) ♡

# 제목 : “020 : I'm calling / [to-v~]”  (나는 v동사하려고 전화했어요)

오늘은 '전화'를 걸어서 용건을 말할 때 쓸 수 있는 '핵심패턴'을 배워보겠습니다.

설명에도 나와 있듯이 스티비 원더(Stevie Wonder)가 부른 노래 제목

'I Just Called To Say I Love You'를 생각하시면 쉽게 기억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어로 주문할 때나, 예약을 잡을 때도 쓸 수 있으니
해외 여행 가셔서 레스토랑 예약이나 룸서비스를 주문하실 때 사용해보세요!

---> “I'm calling / [to-v~]” : “나는 전화하고 있다 / [v동사하려고]”

Hey! what's up?    안녕   무슨일이야?

I'm calling to     see if you"re busy tonight.   네가 오늘밤 바쁜지 알아보려고 전화했어.

"        "       "       place an order.       주문을 하려고 전화했습니다.

"        "       "       ask about the job.    그 일자리에 대해서 문의 하려고 전화했어요.

"        "       "       make an appointment.    예약을 하려고 전화했어요.


※  숙제


* 결정하는 데 애를 먹고 있어.
                              ---> I'm having trouble / (in) [making a deci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