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 패턴

I'm having trouble with my smartphone. 스마트폰 때문에 애를 먹고 있어.

천국생활 2024. 5. 21. 19:01

♡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기초편) ♡

# 제목 : “019 : I'm having trouble~”  (~하는 데(=때문에) 애를 먹고 있어)

무언가로 인해서 애를 먹거나 문제가 있을 때는
'I'm having trouble~' 패턴을 사용해서 말할 수 있습니다.

물론 'trouble' 뒤에 '(in) v-ing~'나   'in + 명사',    'with + 명사'의 형태가 온다는 것을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 “I'm having trouble / (in) [v-ing~]” : “나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 [v동사하는 것]에”

“I'm having trouble / with + 명사” :  “나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 (명사)때문에”

cf. “I'm having trouble / in + 명사” :  “나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 (명사)에”

“I'm having trouble / [to-v~]” :   “나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 [v동사하느라],”
                                                      “나는 애먹고 있다 / [v동사하느라],”
                                                      “나는 힘들여 v동사하고 있다”

What's wrong?    뭣 때문에 그래?

I'm having trouble with my smartphone.    스마트폰  때문에 애를 먹고 있어.

"       "            "       hearing.   난청으로 애를 먹고 있어.

"       "            "       my roommate.    룸메이트 때문에 애를 먹고 있어.

"       "            "      with my computer.   컴퓨터 때문에 애를 먹고 있어. 

 

 


※  숙제

* 난 널 보기를 학수고대해.
                        ---> I'm looking forward / to [seeing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