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 패턴

I'm glad you think so. 그렇게 생각하신다니 기쁘네요.

천국생활 2024. 5. 1. 13:25

♡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기초편) ♡

# 제목 : “003 : I'm glad / [(that) you V~]” (네가 V동사해서 기뻐)

상대방의 말이나 행동으로 인해 기분이 좋을 때는 이 '패턴'을 씁니다.

---> “I'm glad / [(that) you V~]” :   “나는 기쁘다 / [네가 V동사해서]”

cf. “I'm glad / [to-v~]” :    “나는 기쁘다 / [v동사해서]”


This place is fantastic !               여기 근사하네요.

I'm glad you   think so.                그렇게  생각하신다니 기쁘네요.

"       "     "       are here.               네가 와서 기뻐.

"      "      "      helped me.             네가 날 도와줘서 기뻐.

"      "      "      got it done.             네가 그걸 해내서 기뻐.

 


※  숙제

1. 안됐지만 네가 틀린 것 같아.
                                  ---> I'm afraid / [you're wrong].

2. 아무래도 그건 할 수가 없겠어요.
                                  ---> I'm afraid / [I can't do t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