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 패턴

Am I supposed to punch you in? 내가 네 출근 카드를 찍어 줘야 되는 거야?

천국생활 2024. 4. 4. 17:28

♡ '미드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중급편) ♡

# 제목 : “217 : Am I supposed / [to-v~]?” (내가 v동사해야 되는 거야?)

내가 어떤 일을 당연히 해야 되는 거냐고 물을 때, '내가 v동사해야 되는 거야?'라는 뜻으로 이 '패턴
표현'을 사용해요. 내가 아니고 상대방이 무엇을 하기로 되어 있는지 물어보려면 'Are you
supposed / [to-v~]?'라고 하면 된답니다.

---> “Am I supposed / [to-v~]?” :  “내가 v동사해야만 하나요?,”
                                                         “내가 v동사하기로 되어 있나요?”
   cf. “Are you supposed / [to-v~]?” :  “당신은 v동사해야만 하나요?,”
                                                           “당신은 v동사하기로 되어 있나요?”

 

“Am I supposed  to     punch you in?        내가 네 출근 카드를 찍어 줘야 되는 거야?

    "    "         "          "      scare them straight?      내가 그들을 확 겁줘야 되는 거야?

    "     "          "        "      put on the visitor's pass?    내가 방문객 출입증을 차야 되는 거야?

    "     "         "         "      look for anything in particular?    내가 특별히  찾아봐야 되는 게 있어?

 

 

※  숙제


* 그녀는 역 뒤에서 나와 만나기로 되어 있어.
            ---> She's supposed / [to meet me / back / at the st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