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마케팅의 아버지’ 데이비드 오길비가 말하는

천국생활 2019. 8. 8. 11:32
♡ '디지털 마케팅' 뉴스 ♡

1. "‘마케팅의 아버지’ 데이비드 오길비가 말하는
10가지 마케팅 팁"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데이비드 오길비가 오길비 앤 매더를 설립한 1948년 이래 그의 인사이트는 여전히 유효합니다. 그의 저서 '광고 불변의 법칙' 내용 중 가장 손꼽히는 마케팅 팁 10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1) 소비자는 배우자와 같습니다. (2) 광고 콘텐츠가 유익할수록 설득력이 높아집니다. (3) 잠재고객을 잡기 위해 헤드라인을 활용하세요.

*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ppss.kr/archives/196208

2. "광고판 된 검색창... 소비자 낚는 '실검 마케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활용한 마케팅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자사 이벤트 상품이나 쿠폰을 풀어 이용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은 고전이 됐고 실검 올리기 전문 서비스끼리 경쟁이 시작됐습니다. 시간대와 타깃에 따른 전문화, 세분화 움직임도 보입니다.

*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m.etnews.com/20190716000263?obj=Tzo4OiJzdGRDbGFzcyI6Mjp7czo3OiJyZWZlcmVyIjtOO3M6NzoiZm9yd2FyZCI7czoxMzoid2ViIHRvIG1vYmlsZSI7fQ%3D%3D

3. “소비자 눈이 정확하다, 식품유통업계 ‘소통 마케팅’
강화”

식품·유통업계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시각에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신제품 체험단을 통해 재빠른 피드백을 받는 것에서 나아가 제품출시·서비스의 처음을 소비자들과 소통하면서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이목을 끄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www.shina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85855

4. "요즘 자동차 얼굴, 코로 승부한다 '노우즈 마케팅'"

자동차 업계에서 차량 전면부 흡기구인 '라디에이터 그릴'의 크기를 대폭 키운 '어글리 그릴' 유행이 차종·차급을 가리지 않고 확산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앞쪽이 사람 얼굴을 닮았다면, 그릴은 '코' 정도에 해당하는데 관계자는 눈에 잘 띄고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하기 좋은 장치이기 때문에 이미지 정립에 효과적이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m.biz.chosun.com/svc/article.html?contid=2019071700003&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iz

5. "유튜브 같은 광고형 OTT가 뜬다"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가 미디어 시장의 대안 매체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푹(POOQ)과 같은 '거래형 OTT'나 넷플릭스와 같은 '가입형 OTT'보다 유튜브와 같은 '광고형 OTT'의 성장세가 두드러질 것이란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국내에서는 이미 '광고형 OTT'가 대세이며, 북미 시장에서도 곧 '가입형 OTT'의 매출을 뛰어넘을 것이란 분석입니다.

*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m.mt.co.kr/renew/view.html?no=2019071616222920682&type=outlink&ref=%3A%2F%2F

6. "유통업계, 여름 휴가철 공략한 '썸머 마케팅' 활발"

유통업계에서는 휴가철을 공략한 '썸머 마케팅'을 실시해 여름 성수기 고객 잡기에 나섰습니다. 무더운 여름 반복되는 일상 속 특별한 순간을 선사할 '썸머 트립'부터 팝업스토어에서 재미있게 즐기는 시원한 맥주까지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www.marke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530


#마케팅